'대표와의 커피챗' 운영…고용부, 공정채용 우수사례 시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보경 기자
입력 2023-11-01 16: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권보경 기자
1일 서울 중구 로얄호텔서울에서 열린 '2023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와이오엘오 관계자가 설명하고 있다. [사진=권보경 기자]
"상세한 직무 정보와 조직 문화 안내를 통한 채용브랜딩 강화, 지원자 개인일정을 반영한 채용 프로세스 운영,올보딩 시스템과 메이트 제도 운영 등을 통한 공정채용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주식회사 와이오엘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1일 서울 중구 로얄호텔서울에서 '2023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수상기업들과 사전간담회를 실시했다.

고용부 장관상에는 주식회사 와이오엘오·스파크플러스·기술보증기금 등 6개 기업이 선정됐다. 와이오엘오는 해외 쇼핑 플랫폼으로 대표와 모닝커피를 마시는 행사인 '대표와의 커피챗'을 운영하고 있다. 스파크플러스는 지원자가 선택하는 면접일정, 채용결과를 실시간 업데이트하는 서비스를 진행한다. 기술보증기금은 채용비리 등 사유에 따른 '불합격자 이의신청 창구'를 운영 중이다.

고용부는 이번 경진대회에 지난해 2배가 넘는 90개소가 응모해 공정채용에 대한 청년과 기업의 높은 관심이 확인됐다고 평가했다. 이 중 민간기업 12개소, 공공기관 10개소가 우수사례로 최종 선정됐다. 심사는 공정채용 3대 요소인 투명채용, 능력중심채용, 공감채용이 잘 반영됐는지를 기준으로 이뤄졌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민간기업 포상 비중을 8점에서 12점으로 높이고, 한국경영자총협회장 포상을 신설한 것이 특징이다. 이정식 고용부 장관은 "올해 특히 청년을 배려하고 청년 취향에 맞는 참신한 채용절차, 온보딩 사례를 많이 발굴해 의미가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정부는 청년들이 일자리에 안착하는 전 과정, 채용 전 역량 강화부터 공정채용, 채용 이후 직장 적응까지 단계적·입체적으로 청년 일자리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