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경기도 우수 반려동물용품 단체관'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정성주 기자
입력 2023-10-30 16: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개사 참가해 9개국 40만달러 수출상담 성과

사진경과원
[사진=경과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G-FAIR KOREA 2023 제26회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이하 G-FAIR)’에서 ‘경기도 우수 반려동물용품 단체관(이하 반려동물 단체관)’을 운영해 40만 달러 수출 상담을 이끌어내는 성과를 거뒀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내 반려동물용품 관련 중소기업의 우수제품 판로개척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기도와 경과원은 ‘반려동물산업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반려동물용품 단체관에는 18개 시군에서 39개사가 지원했으며 사업연관성, 타당성, 재무건전성, 기술수준 및 인증 등을 평가해 최종 10개사가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주)동방, (주)월드홈닥터, 린다앤드, (주)브레인테크, 인제, (주)바이애틱, 브레멘(주), 케어포유(주), (주)피티씨랩, (주)엔퓨텍이다.

이 중 브레인테크의 ‘리코테(개인용 스마트 체외진단 화학분석기기)’ 제품은 G-FAIR 우수제품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다.

지난 26일부터 3일간 킨텍스에서 진행된 G-FAIR에서 반려동물 단체관에 참여한 기업들은 수출상담 60건, 계약 추진 40만 달러 등 다양한 거래 성과를 이뤄냈다.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B사 대표는 "경기도 우수 반려동물용품 단체관을 통해 국내외 바이어들뿐만 아니라 일방 대중들에게도 우리 제품에 대한 관심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는 반려동물 산업 육성을 위해 반려동물용품의 상용화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과원 사업화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