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유럽종양학회서 항암 후보물질 종양 억제 효능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성주 기자
입력 2023-10-23 09: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EDGC 신약개발연구소 이소영 책임연구원왼쪽이 ‘2023 유럽종양학회’에서 항암 후보물질의 림프암 종양 억제 효능 결과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EDGC
EDGC 신약개발연구소 이소영 책임연구원(왼쪽)이 ‘2023 유럽종양학회’에서 항암 후보물질의 림프암 종양 억제 효능 결과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EDGC]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가 ‘2023 유럽종양학회’(ESMO)에서 항암 후보물질 ‘EC-352H’와 ‘EC-374H’의 림프암 종양 억제 효능 결과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ESMO는 전 세계 항암 관련 제약사와 진단기업들이 항암 연구 성과를 알리는 학회다. 올해는 20일부터 24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된다.

EDGC 신약개발연구소는 이번 학회에서 후생유전학 바이오 마커 표적 항암 물질인 EC-352H와 EC-374H가 림프암 세포 증식을 특이적으로 감소시켜 림프암 종양 모델의 종양 성장을 억제한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독성평가를 통해 정상세포 독성을 최소화한다는 연구 결과도 함께 공개했다.

연구소는 종양 인자로 알려진 ‘TP53’ 돌연변이가 있는 림프암 세포에서 더 뛰어난 암세포 사멸 효능을 확인했다. 종양 이식 마우스 모델에 해당 항암 후보물질 투여 시, 생리학적 이상 반응은 나타나지 않았다.

EDGC 이소영 책임연구원은 “EC-352H와 EC-374H는 기존 표적 항암제의 한계였던 높은 독성과 낮은 반응률을 극복할 수 있으며, TP53 돌연변이에 의한 항암제 불응성을 갖는 환자를 위한 치료제로 쓰일 수 있다”며 “림프암 외 다양한 암종에 적용할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