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 파트너 취득...기업 클라우드 보안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3-10-17 14: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MSP와 클라우드 보안 결합한 토털 솔루션 제공

사진메가존클라우드
[사진=메가존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Amazon Security Lake)' 서비스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는 멀티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환경 전반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워크로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에 대한 보호를 개선할 수 있는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통상 기업들은 IT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여러가지 보안 솔루션을 구축해 활용하는데, 각각의 보안 솔루션에서 감지하는 로그나 이벤트 정보를 실시간으로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에 저장되도록 하려면 고난도의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 서비스 파트너 자격을 취득하려면 수준 높은 전문성이 요구된다.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 서비스 파트너는 △전문조직 보유 △기술 전문성 △실적 기준 충족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할 기술적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를 인증하는 AWS의 자격 인증 제도다.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는 개방형 표준인 OCSF(Open Cybersecurity Scheme Framework)를 지원하므로 AWS와 광범위한 기업 보안 데이터 소스의 보안 데이터를 정규화하고 결합할 수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에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 서비스 파트너 자격을 취득함으로써 국내외 고객사의 보안 거버넌스 수립과 위협대응 환경 구성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 서비스를 활용하면 보안 가시성을 개선하고 위협대응 환경을 최소화할 수 있고, 보안 거버넌스와 침해사고 대응 체계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협의된 파트너사들의 솔루션들과 손쉽게 연동이 가능하도록 구현해 관련 제조사들과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사전 협의된 파트너사들에 한정하지 않고 개방형 표준인 OCSF를 지원하지 않는 국내외 보안 솔루션들도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 프레임워크에 연동되도록 전용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구성했다.

황인철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의 서비스 파트너 자격을 통해  클라우드 보안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국내 최고의 MSP(클라우드 관리) 역량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자격 취득을 통해 클라우드 보안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이 검증된 전담 조직이 AWS와 함께 유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