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왕의 길을 걷다 「제2회 청와대·서울 5대 궁궐 트레킹」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부 부장
입력 2023-10-16 05: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청와대서울 5대 궁궐 트레킹
[사진=청와대·서울 5대 궁궐 트레킹]
'제2회 청와대·서울 5대 궁궐 트레킹'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난해 서울시민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호응을 받았던 '청와대·서울 5대 궁궐 트레킹'이 오는 21일 2회째를 맞습니다.  

'청와대·서울 5대 궁궐 트레킹'은 대한민국 현대사의 영욕을 고스란히 품고 74년 만에 우리 곁으로 돌아온 청와대와 우리 역사와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서울 5대 궁궐(경복, 창덕, 창경, 덕수, 경희)을 잇는 국내 유일의 행사입니다. 

작년 5월 10일 개방 이후 청와대를 찾은 누적 관람객은 연간 약 350만명에 달합니다. 최근에는 청와대를 찾는 외국인의 비중도 늘고 있습니다.  

조선왕조 500년의 흥망성쇠를 묵묵히 지켜본 경복궁을 비롯해 세계 최고의 비밀정원을 간직한 창덕궁, 가을 단풍이 아름다운 창경궁, 도심 속 낭만과 사색의 명소인 덕수궁 등 서울은 발길 닿는 모든 곳이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는 세계 최고의 문화·관광 도시입니다.
 
아주경제신문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와대와 서울 5대 궁궐의 아름다움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해 종로와 광화문 일대를 서울시민과 관광객들이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 계획입니다. 

경희궁-광화문광장-경복궁-청와대-창덕궁-창경궁-덕수궁을 경유하는 코스(13㎞)는 참가자 여러분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참가자를 위한 이벤트와 경품도 풍성합니다. 추첨을 통해 제주도왕복항공권, 특급호텔숙박권, 호텔 뷔페 식사권과 와인, 건강식품 등이 증정됩니다.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 모자와 간식을 드립니다. 

■ 일    시 : 10월 21일(토) 오전 8시 ~ 오후 4시 / 출발시간 오전 9시 
■ 집결장소 : 서울 경희궁 
■ 코    스 : 13㎞(경희궁-경복궁-청와대-창덕궁-창경궁-덕수궁-경희궁)
■ 참 가 비 : 무료 / 선착순 3000명
■ 주    최 : 아주경제신문
■ 후    원 : 서울시, 서울시체육회, 종로구청
■ 참가접수 : 2023. 9. 24(일)부터  https://event.ajunews.com/walk2023(선착순 3000명)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