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 높이고 가격 낮췄다...로보락, 2023년형 로봇청소기 3종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10-10 11: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력한 청소성능·합리적인 가격 장점

로보락 Q8 Max Plus 사진로보락
로보락 Q8 Max Plus [사진=로보락]

로보락은 스마트한 청소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춘 신제품 로봇청소기 Q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로보락 Q시리즈는 로보락의 청소 성능과 편의 기능은 유지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춘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로보락 Q8 맥스 플러스 △로보락 Q5 프로 플러스 △로보락 Q5 프로) 등 총 3종이다.

신제품은 지난해 출시된 로보락 Q7 맥스 플러스보다 약 120% 향상된 5500Pa(파스칼)의 흡입력을 갖췄다. 도크에는 자동 먼지비움 시스템인 ‘록 도크 플러스’ 기능을 더해 최대 7주간 먼지 통을 비우지 않아도 돼 사용 편의성이 높다.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메인 솔이 1개였던 기존 제품과 달리 솔이 2개인 ‘듀오 롤러 라이저 브러시’를 탑재해 더욱 섬세한 청소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아마존 알렉사, 구글 홈, 시리(siri) 등 인공지능(AI) 플랫폼과 연동해 음성만으로 기기를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고, 3D매핑, 오프 피크 충전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리차드 창 로보락 최고경영자(CEO)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제품 연구 개발을 통해 올해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갖춘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자사는 앞으로도 로봇청소기 라인업을 확장해 소비자들이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