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반도체 등 무역흑자 호조...사우디‧UAE 대규모 투자 후속 일정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3-10-03 16: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분기는 경제 활성화와 외교 안보 강화...국민 체감 '따뜻한 경제일정'도 소개"

브리핑하는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현안에 관해 브리핑하고 있다 2023103
    zjinynacokr2023-10-03 155432
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현안에 관해 브리핑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대통령실은 3일 "반도체와 자동차, 석유화학 등 주요 산업이 넉 달째 무역흑자를 기록하면서 호조를 보이고 있다"면서 "앞으로 국민이 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경제분야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도운 대변인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을 통해 "어느덧 올해 4분기가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정부는 수출과 투자를 비롯한 경제 활성화와 민생 안정, 외교 안보 강화에 중점을 두고 국정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아울러 그는 "정상외교를 통해 대한국 투자에 더 집중할 것"이라며 사우디아라비아의 40조원대 투자, 아랍에미리트(UAE)의 300억 달러 규모 투자 약속을 언급하고 "이달 안에 두 나라의 대규모 프로젝트 확정을 위한 후속 일정이 있다"고 예고했다.
 
또한 국민들의 체감도가 높은 부동산 시장과 물가 상승 문제에 대해선 "부동산 시장은 안정을 유지하고 있다"면서 "물가는 국제 에너지가격 상승이라는 구조적 문제가 해소되지 않아 어느 정도 어려움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이 주재한)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반도체, 이차전지, 인공지능(AI) 등을 집중 논의하면서 해당 분야의 수출과 투자 성과가 나오고 있지만, 앞으로 조금 더 국민 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경제분야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대통령실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제분야 일정을 '따뜻한 경제일정'으로 부르고 있다고 소개하며 "앞으로 따뜻한 경제일정의 더 구체적 방향을 소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사우디 엑스포 뒤로 밀어주기로 하고 받는 돈이 드디어...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