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어진 추석 연휴만큼 더 신나는 경주엑스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주=최주호 기자
입력 2023-09-18 16: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통 놀이·버스킹 공연, 루미나 네온 카니발 등 행사 푸짐

  • 입장료 할인 및 경품...취약·소외계층 초청 마음 풍성한 한가위

한가위 우리놀이 한마당 행사 포스터 사진경주엑스포대공원
한가위 우리놀이 한마당 행사 포스터 [사진=경주엑스포대공원]
“길어진 추석 연휴, 신나는 공연과 이벤트가 준비된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행복하고 풍성하고 추석 연휴 만드세요”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 경주엑스포대공원(이하 ‘공원’)은 정부의 임시 공휴일 지정으로 6일 간 쉬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이 가득한 ‘한가위 한마당 행사’를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추석맞이 특별 이벤트로 관람객들에게 전통 놀이 및 공연을 체험할 기회를 마련하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원 입장료 할인 행사와 함께 취약·소외계층을 초청, 마음이 풍성해지는 한가위 분위기를 만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가위 한마당 행사는 체험 마당, 공연 마당으로 나눠 준비됐으며, 추석인 오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공원 내 곡수원 일원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전통 놀이를 체험 중인 어린이 관람객 모습 사진경주엑스포대공원
지난해 전통 놀이를 체험 중인 어린이 관람객 모습 [사진=경주엑스포대공원]
체험 마당에서는 다듬이놀이, 널뛰기, 말뚝이 떡 먹이기, 활쏘기, 떡메치기, 윷놀이 등의 민속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프로그램 연계한 우리놀이(깃털제기, 산가지, 실뜨기. 비사치기 등의)와 골든벨(O/X퀴즈), 주령구 던지기(문제풀이)등을 통해 경품(우리놀이 체험세트, 인성교육꾸러미, 보자기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공연 마당은 곡수원 옆에 마련된 무대에서 마임, 트로트, 풍선아트, 브라스 밴드 등 다양한 공연이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매일 오후 1시와 3시에 열려 관람객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피니티 플라잉 공연이 추석 연휴에도 이어지며, 추석 당일인 29일 저녁에는 국악창작극 ‘오줌싸개 보희의 꿈’ 마지막 공연이 펼쳐진다.
 
아울러 지구에 불시착한 네온 외계인을 쫓아가는 컨셉의 체험형 야외이벤트인 ‘루미나 네온 카니발’도 추석 연휴 기간 휴장 없이 진행돼 볼거리와 체험 거리가 더욱 풍성하다.
 
특히 인피니티 플라잉은 추석 연휴 동안 매회 관람객 10명에게 코오롱호텔 숙박권을 비롯 애슐리 식사권, 경주월드 등 이용권, 뽀로로 아쿠아빌리지 이용권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 추석의 넉넉함을 전한다.
 
한가위 입장료 50%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입장료 할인은 28일부터 10월 3일까지다. 한복 착용자, 3대 가족, 달 관련 아이템 소지자에 대해 경주엑스포대공원 및 루미나 네온 카니발 입장료를 일괄 6000원과 5000원으로 적용한다.
 
아울러 경주 지역 시설 및 보호센터의 취약·소외계층을 초청, 공원 및 공연 무료 관람, 루미나 네온 카니발 무료 체험을 제공해 풍성한 추석의 정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이외에도 29일과 30일 보문호반광장 일원에서 전통 놀이 체험 마당 및 통기타, 트로트, 마술, 관객 참여 프로그램 등 ‘2023 추석 보문 어울림 한마당’ 행사도 진행한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과 관광객들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거리를 제공, 풍성하고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