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만에 검색량 47배 늘어난 음식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09-13 16: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배민, 올 가을·겨울 식문화 트렌드 예측한 배민트렌드 공개

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올해 상반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끈 배달 음식 메뉴는 탕후루인 것으로 나타났다. 탕후루는 꼬치에 다양한 과일을 끼워 설탕을 묻혀 먹는 중국 전통 간식이다.

13일 우아한형제들의 '배민트렌드2023 가을·겨울편'에 따르면 지난 7월 배달의민족 내 탕후루 검색량은 지난 1월과 비교해 47.3배 늘었다. 검색량이 늘며, 배달 검색어 순위권에도 첫 진입했다. 

7월 탕후루 검색어 순위권은 3위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치킨 외에 특색 있는 음식이 검색어 순위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마라로제 관련 배달음식 주문량도 크게 증가했다. 지난 7월 떡볶이, 찜닭 등 마라로제 메뉴 주문량은 1월 대비 6.3배 증가했다.

계절에 따라 배달음식 검색순위도 달라졌다. 냉면의 경우 올 여름 장기간 상위 검색어 순위를 지켰으며, 평균적으로 50위권 내에 머물렀다. 지난해 10월에는 붕어빵 검색량이 전월 대비 354.9% 늘었다.

또 매년 10월 말부터 겨울까지는 '대방어'를 찾는 고객이 많았고 지난해 11월에는 과메기, 석화, 굴보쌈 검색량이 크게 늘었다. 올해 1∼7월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 등 제로 메뉴 주문수도 작년 동기와 비교해 2.5배 늘었다.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추석 연휴와 항저우 아시안게임 기간 배달 음식 주문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 지난해 추석 대체휴일 주문수가 1주 전보다 28.8% 증가했고, 카타르 월드컵 기간 중 국가대표 경기가 있던 날에는 주문량이 전월 대비 37.2% 늘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장은 “배민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기 메뉴부터 주문이 많아지는 시기, 급상승 검색 키워드 등을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식업 사장님 성장을 위해 양질의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