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현 금융위원장 "라임·옵티머스 판매사 CEO징계 내부 검토 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하준 기자
입력 2023-09-04 16: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지난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지난 6월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4일 라임과 옵티머스 펀드의 판매사 최고경영자(CEO) 최종 제재에 대해 "징계문제는 내부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4일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라임·옵티머스 판매사인 증권사 CEO 제재심의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이같이 답했다.

금융당국은 라임·옵티머스 불완전 판매 의혹과 관련한 KB증권·대신증권·NH투자증권 CEO 제재 수위 등을 금융위원회 심의에서 논의하고 있다.

앞서 금융감독원은 2020년 11월 라임펀드와 관련해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 양홍석 대신증권 부회장에 대한 '문책 경고' 제재를 결정한 바 있다. 2021년 3월엔 옵티머스 펀드 판매와 관련해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에게 문책 경고 중징계를 내렸다.

금감원의 문책 경고 제재가 금융위에서 확정될 경우 제재 대상들은 연임 및 3~5년간 금융권 취업이 제한된다. 이번 제재 대상자에 현직 증권사 CEO들이 포함돼 있어 제재 수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라임·옵티머스 펀드 판매사 최고경영자(CEO) 제재안은 이르면 오는 10월 정례회의 안건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위원회는 오는 13일 정례회의 안건에서 라임·옵티머스 펀드 판매사 CEO 제재안을 회부하지 않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