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케이아트엔지니어링의 작품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건축사, 교수 등으로 구성된 설계 공모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공모에 참여한 22개 업체 작품 중 이같이 선정했다.
당선작 건립 규모는 교문동 262-4번지 일대 지하 1층, 지상 4층, 전체면적 1813㎡다.
시는 다음 달 하반기 착공해 이듬해 12월 준공 목표다. 공사비는 73억원으로 추산된다.
시 관계자는 "노후하고 협소한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를 철거 후 새로 건립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당선작의 설계를 기반으로 조속히 공사를 추진해 시의 행정서비스 수준을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구리시, 제6회 평생학습 대상 대상자 모집
구리시는 오는 15일까지 '제6회 평생학습 대상'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평생학습에 대한 열정과 실천으로 구리시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기여한 사례를 모집해 시상해 오고 있다.
자기 계발과 평생학습 환경 조성에 기여한 '올해의 평생학습인', 평생 학습자에게 차별화된 교육 사업을 펼친 '올해의 평생학습 기관' 등 2개 부문이다.
구리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 기간 구리시청 평생학습과를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심의위원회를 통해 평생학습 대상자를 선정한 후 다음 달 13일 제17회 구리 평생학습축제 개막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구리시 인창도서관, '花요일의 도서관 : 꽃의 인문학' 특강
구리시 인창도서관은 다음 달 5~26일 매주 목요일마다 '花요일의 도서관 : 꽃의 인문학' 특강을 연다고 4일 밝혔다.
하반기 인문학 '낙낙(樂樂)한 도서관, 인문학으로 책(冊)크인하다' 네 번째 테마로, 플로랄 디자인 HARU花 대표인 유혜영 플로리스트가 진행한다.
유혜영 플로리스트는 숙명여대 문화예술대학원 화훼디자인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일본플라워 브랜드 '세인트 조르디 프라워' 등 플라워팀을 거쳐 현재 하바리움협회, 경기도교육청 등의 기관에서 전문 강사로 활동 중이다.
참가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