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택청년 금융역량 강화교육'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8-09 14: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년들이 전세대출 스스로 판단해 선택할 수 있는 지식 제공

  • 평택보건소, HPV 예방접종 여름방학에 챙기세요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청년들이 살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부동산 제도와 실전 지식 등 금융역량 강화를 위한 ‘평택청년 금융역량 강화교육’을 오는 30일 평택시 청년지원센터 '청년 쉼표' 다목적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평택청년 금융역량 강화교육’은 ‘꼭 알아야 할 전세 사기 예방법’을 주제로 △전세매물 고르는 법 △등기부등본 독해법 △전세대출 구분법 △전세 사기 예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이번 강의를 통해 청년들이 전세대출을 스스로 판단해 선택할 수 있는 지식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교육은 평택시 청년 인재 발굴의 하나로 진행되어, 타 지자체에서 금융교육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청년 강사인 최환희 소장(청년금융교육연구소)이 진행한다.

교육 신청은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평택시청 누리집 평택행사 알리미 게시글의 신청(예매)하기 버튼을 통해서도 가능하며 평택시 거주 청년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 HPV 예방접종 여름방학에 챙기세요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여름방학 동안 초·중·고등학생들이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예방접종을 완료하기를 당부했다고 9일 밝혔다.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는 피부와 점막에 사마귀를 만들어내는 바이러스로 성접촉을 통해 감염될 수 있다.

특히 HPV 바이러스는 자궁경부암 90%, 항문생식기암·구인두암 70%, 두경부암 등 발병률을 크게 높이기 때문에 예방접종이 반드시 필요하며 예방접종을 통해 해당 암의 90% 이상을 예방할 수 있다.

HPV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는 12~17세(’05~’11년생) 여성 청소년 및 18~26세(’96~’04년생) 저소득층(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여성이며 이번 연도 마지막 대상인 ’05년생 여성 청소년, ’96년생 저소득층 여성은 올해 12월까지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HPV 예방접종은 1차 접종을 15세 전에 받을 시 총 2회만 받으면 되지만, 15세가 된 이후에 할 경우엔 3회 접종을 해야 한다.

접종 방법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통해 예방접종이 가능한 병의원을 확인 후 방문하면 된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여름방학이 끝나기 전에 접종을 받아 달라”며 “특히 감염 전 예방접종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필요한 횟수만큼 접종을 완료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