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현재 추진중인 사업 계획대로 이행되도록 최선 다해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기 광주)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8-09 11: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 열어...공약이행률 21.1% 넘어

 
사진경기 광주시
[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지난 7일 공약사업과 관련해 "현재 추진 중인 사업들이 계획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독려했다.

이날 방 시장은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열고 이같이 지시했으며, 공약 이행률은 20%를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회는 민선 8기 취임 2년 차를 맞아 그동안 추진된 사항을 돌아보고 예상되는 문제점을 점검함으로써, 시민과의 약속 이행에 최선을 다하고자 마련됐다.

민선 8기 공약사업은 지난달 31일 기준으로 총 90개 공약사업 중 19개 사업이 완료돼 21.1% 이행률을 보이고 있으며, 단기적으로 올해 말까지 18개 사업이 추가 완료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방 시장은 완료공약으로 ‘마이스(MICE) 산업을 통한 도심 및 역세권 활성화’, ‘광역버스 노선 신설‘ 등을 꼽았다.

특히 마이스 산업 유치 공약은 광주역세권에 상업시설, 문화시설, 기업지원시설, 마이스 시설 등 첨단기업 클러스터를 유치하는 공약으로 2023년 6월 광주역세권 상업‧산업용지 복합개발시행자 선정을 마친 후 목표를 달성, 오는 2025년 상반기에 사업을 착공하기로 해 주목된다.

이와 함께 광역벅스 노선 신설 공약은 2023년 6월 광역콜버스(M-DRT) 실증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8월부터 신현동~양재역 구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향후 노선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방 시장은 “민선 8기 핵심 공약 중 하나인 2024 세계관악컨스런스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재원확보와  행정절차 이행 등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