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해 엎친 데 태풍 덮친 격 막는다…국민의힘, '카눈' 대비 상황 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찬제 기자
입력 2023-08-08 15: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8일 기상청 서울청사 방문…태풍 이동 경로 및 대비 상황 점검

  • "국민 위협 사태 대비책 절실…대비를 통해 피해 줄일 수 있어"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박대출 정책위의장 등이 8일 서울 동작구 기상청 서울청사를 방문해 유희동 기상청장으로부터 제6호 태풍 카눈KHNUN 상륙에 대비한 재난 대응 상황을 보고받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박대출 정책위의장 등이 8일 서울 동작구 기상청 서울청사를 방문해 유희동 기상청장으로부터 제6호 태풍 카눈(KHNUN) 상륙에 대비한 재난 대응 상황을 보고받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 지도부가 8일 기상청을 찾아 제6호 태풍 ‘카눈(KHANUN)’의 이동 방향을 확인하고 대비상황을 점검했다. 수해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가 막대하게 발생한 뒤 태풍으로 인한 2차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당 지도부는 이날 서울 동작구 기상청 서울청사 종합관제실을 찾아 유희동 기상청장으로부터 태풍 진행 현황을 보고받았다. 

김 대표는 "아직 (폭우로 인한) 복구도 제대로 진행되지 못한 실정인데 또 태풍이 온다고 하니 걱정된다“며 ”열대야 수준의 폭염이 계속돼 국민 생명과 건강을 위협하는 사태에 대한 대비책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에서도 보다 자율적‧능동적으로 유비무환이라는 정신을 잘 이어가고 많은 대비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덧붙였다.

박대출 정책위 의장은 "(태풍) 상륙을 막을 수는 없지만 대비를 통해 피해를 줄일 수 있다"며 "이번 태풍은 경로가 변화무쌍한 만큼 신속 정확한 예보가 필수다. 과할 정도로 하는 게 적절할 정도"라고 전했다.
  
국민의힘의 이같은 ‘민생 행보’는 자연재해로 인해 발생할 인명 및 재산 피해 책임론이 재발할 것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달부터 발생한 폭우와 폭염으로 인해 수십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등에 따르면 올해 장마로 인해 47명이 사망하고 1554명이 집을 잃었다. 경북 예천군 산사태와 충북 청주시 오송읍 지하차도 참사 등으로 인한 피해가 특히 컸다. 당시 사망자 발생 후 정부와 지자체의 사전 대비가 미흡했던 것으로 드러나며, 참사의 책임론이 정부와 여당을 향해 불거지기도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 정부는 국민 생명과 안전에 대해 과연 관심이나 있는지 의심스러울 만큼 무능하고 무책임해 보인다"고 탓한 바 있다. 또 권칠승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국민이 절박하게 정부를 찾았던 수해 현장에서 종적을 찾을 수 없었던 정부에 국민의 분노가 극에 달하고 있다. 정부여당에 대오각성을 촉구한다"고 비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