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신인가수 등용문'...일광낭만가요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3-08-02 16: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19회 일광낭만가요제' 8월 4일부터 6일까지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제19회 일광낭만가요제’를 오는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일광해수욕장에서 연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제19회 일광낭만가요제’를 오는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일광해수욕장에서 연다.
부산 기장지역의 대표 가요제인 ‘제19회 일광낭만가요제’가 오는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일광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올해 19회를 맞는 일광낭만가요제는 전국의 실력 있는 아마추어 가수들에게 신인가수 등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축제이다. 올해에는 202팀이 참가 신청을 마쳤으며 2일 사전 예심을 거쳐 가요제 예선에 출전할 약 30팀을 선발한다.

가요제 첫날인 4일에는 전야제 행사로 남녀노소 다 함께 즐기는 ‘가족 노래·장기자랑’을 개최해 축제의 흥을 한껏 돋울 예정이다. 

 5일에는 사전 예심을 통과한 약 30팀 참가자가 가요제 예선을 치르고, 6일에는 가요제 본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와 수상자에게는 부상이 주어지며, 특히 대상·금상 수상자에게는 한국가수협회 기장군지회의 가수증이 수여된다.

 축제기간에는 장구의 신 박서진, 허찬미, 신승태 등 명성있는 초대가수의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관람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또한 축제의 피날레로 화려한 불꽃놀이가 해수욕장의 밤하늘을 장식한다.

일광낭만가요제 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지역주민은 물론 기장을 찾는 많은 관광객께서 가요제의 이름처럼 한여름 밤바다의 낭만과 추억을 가득 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