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공간정보 보안 교육 실시...공간정보 유출 사고 예방에 만전

  •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SNS 홍보단 발대식 개최

[사진=여주시]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공간정보의 보안 의식을 높여 보안 사고를 예방하고자 '공간정보 보안 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디지털 트윈의 조기 완성,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등 국정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공간정보의 역할이 부각되는 가운데, 이에 따른 (공간정보)보안 사고 예방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여주시는 공간정보를 다루는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공간정보 보안 체크리스트 △보안 사고 사례 △보안 사고 재발 방지 대책 등 공간정보 취급자가 꼭 알아야 할 내용을 교육했다.

정보통신과 관계자는 “보안의 시작은 올바른 보안 의식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라며 “공간정보 취급 담당자들은 보안 의식 제고 등 공간정보 보안을 위해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개별 SNS 계정으로 여주시 관내 상점가 홍보
[사진=여주시]
[사진=여주시]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는 SNS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SNS 홍보단은 여주에 있는 상시근로자 5인 이하의 소상공인 사업체를 이용하고 개인 SNS를 통해 업체 정보와 이용 후기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각 지역에서 여주를 방문한 방문객들에게 여주의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선발된 하반기 SNS 홍보단은 가남·점동 5명, 세종대왕면·흥천 2명, 금사·산북 1명, 대신면 2명, 북내·강천 1명, 여흥동 3명, 중앙동 3명, 오학동 3명으로 총 20명이 활동하게 된다.

하반기 SNS 홍보단은 청년부터 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되어 다양한 시각에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한다.

여주를 찾는 방문객들이 SNS를 통해 손쉽게 정보를 얻고 관내 소상공인 업체를 방문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촉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