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제405회 정례회 개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남) 손충남 기자
입력 2023-06-05 17: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6일간 일정, 7일 제1차 본회의 열어...7명 의원 도정질문 이어져

  • 경남도 및 교육청 2022 회계연도 결산 심사 및 2023년도 추경 예산안 심사

경상남도의회는 7일 제405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16일간의 일정으로 경상남도와 경상남도 교육청의 2022 회계연도 결산 심사 및 2023년도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 도정질문 등 정례회 일정을 시작한다.

경상남도의회는 7일 제405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16일간의 일정으로 경상남도와 경상남도 교육청의 2022 회계연도 결산 심사 및 2023년도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 도정질문 등 정례회 일정을 시작한다. [사진=경남도의회]

경상남도의회는 7일 제405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16일간의 일정으로 경상남도와 경상남도 교육청의 2022 회계연도 결산 심사 및 2023년도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 도정질문 등 정례회 일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제405회 경상남도의회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2023년도 경상남도 및 경상남도교육청 추가경정 예산안 제안 설명, 진상락 의원 등 3명 의원의 도정질문이 있을 예정이다.
 
도정질문에 나선 진상락, 서희봉, 박춘덕 의원 등 3명의 의원은 도청과 교육청의 다양한 정책과 지역현안 등에 대하여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집행부의 각별한 관심을 요구할 계획이다.
 
먼저 진상락(창원11, 경제환경) 의원은 마산 내서읍 삼계리 주차문제 관련 현안 사항과 마산 중리지구 택지개발사업 추진, 창원 간첩단 사건 관련 대책, 상일초등학교 및 내서중학교 위 고압송전선로 관련 해결방안 등에 대해서 질문할 예정이다.
 
서희봉(김해2, 건설소방) 의원은 동북아 물류플랫폼 조성 계획과 부전-마산 간 복선 전철 추진사항, 광역도로 개설 관련 경남도의 노력 등에 대해서 질문하며, 마지막으로 박춘덕(창원15, 문화복지) 의원은 신항 조성으로 발생한 어민 피해보상 및 항만 자치권 강화 노력, 진해 신항 및 항만물류‧배후단지 개발 관련 추진사항 등에 대해 질문할 계획이다.
 
이어, 8일 개의하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권혁준, 박주언, 백태현, 노치환 의원 등 4명의 도정질문도 이어진다.
 
권혁준 의원(양산4, 경제환경)은 가산일반산업단지 조성 관련 현안 점검, 학습권 보장 관련 교육청의 노력, 작은 학교 지원 정책관련 등에 관해 질문하고, 박주언(거창1,문화복지) 의원은 거창대‧남해대 통합관련 계획, 도 인재개발원 이전관련 문제 등에 관해 질문할 예정이다.
 
백태현(창원2, 기획행정) 의원은 미서훈 독립유공자 서훈을 위한 적극행정촉구 관련, 지역안전지수 범죄분야 등급 개선 등에 관한 사항을 질문하고, 노치환(비례, 교육) 의원은 김해 영운초등학교 방화셔터 사고관련 지원계획, 평화통일 교육관련 문제, 경남행복교육지구 관련 사항 등에 대해 질문할 계획이다.
 
한편,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8일부터 2022회계연도 결산 심사, 2023년도 경상남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경상남도교육비 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 등을 실시하고, 25일 본회의를 끝으로 이번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