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방 정남구 본부장, 태풍‧집중호우 인명피해 우려 현장 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6-02 15: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화천 위험요인 확인 및 안전시설물 점검

  • 정남구 본부장,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 선수단 격려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 등으로 피해 예상인 동화천을 찾아 현장 점검을 시행했다.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 등으로 피해 예상인 동화천을 찾아 현장 점검을 시행했다. [사진=대구소방안전본부]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 등으로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북구 동변동 일원인 동화천을 찾아 현장 점검을 시행했다.
 
정 본부장은 북구청 관계자와 함께 동화천에 설치된 구명환, 안전표지, 자동음성통보시설 등 안전시설물 전반에 대한 관리 상태와 자연재난 위해 요인, 유관기관 신속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정 본부장이 지난 2014년 불어난 강물로 인해 초등학생 2명이 숨진 동화천에 대한 위험요인 사전 제거와 유사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마련됐다.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집중호우ㆍ태풍 등 여름철 자연 재난에 철저히 대비해 인명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남구 본부장은 연속 종합우승을 목표로 끊임없이 담금질하는 선수단을 찾아 격려했다.

정남구 본부장은 연속 종합우승을 목표로 끊임없이 담금질하는 선수단을 찾아 격려했다. [사진=대구소방안전본부]

한편,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5월 26일과 6월 1일 2년 연속 종합우승을 목표로 끊임없이 담금질하는 선수단을 찾아 이른 더위와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힘든 훈련을 이어온 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훈련장의 사기를 북돋우며, 격려했다.
 
이는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충남 공주시에 있는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리는 제36회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에 대구소방은 화재진압, 구조․구급 전술, 최강소방관. 화재조사 등 8개 종목에 현장대응과장을 단장으로 36명의 선수단을 구성해 종합우승 2연패에 도전한다.
 
정남구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선수단의 뜨거운 열정과 노력이 결실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며, “남은 기간 부상 없이 대구 대표라는 자부심을 품고 훈련에 임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