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2023 성남세계태권도한마당 조직위 대회 포스터 전격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5-26 09: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캐릭터 '탄(TAN)'은 전통과 현대 조화…밝고 경쾌한 이미지 선보여

[사진=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유치한 2023 성남세계태권도한마당이 56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26일 2023 성남세계태권도한마당조직위원회가 대회 포스터를 전격 공개해 주목된다.

이날 시에 따르면, 대회 포스터는 성남시 승격 50주년과 세계태권도한마당 개최를 기념하는 캐릭터 ‘탄(TAN: Taekwondo Assembles Nations)’을 메인으로 지구촌 평화, 화합 및 통합을 상징하는 밝고 친근감 있는 이미지를 표현했다.

캐릭터 ‘탄’은 판교테크노밸리와 남한산성을 모티브로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보여주며, 성남시를 흐르고 있는 탄천의 특별한 의미가 담겨 있다.
 

[사진=성남시]

이번 성남세계태권도한마당은 오는 7월 21~24일까지 나흘간 성남실내체육관과 보조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1만여 명의 태권도인이 참여해 격파와 창작 품새, 태권체조 등 13개 종목 71개 부문에서 남녀 선수들이 기량을 겨룬다.

코로나19로 개최가 중단된 지 4년 만에 세계 태권도인들의 염원 속에 다시 열리는 만큼 역대 최대 참가국, 참가자 수가 예상된다.

아울러 아시아 ICT 심장인 성남시 판교와 남한산성 등 풍성한 볼거리도 기대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