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드림 기픈물, 삼성웰스토리·CJ프레시웨이 등 급식업계 러브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5-24 15: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자연드림]

아이쿱자연드림(이하 자연드림)은 종이팩 심층수 '자연드림 기픈물'이 삼성웰스토리, CJ프레시웨이, 아워홈, 신세계푸드, 풀무원 등 5개 대형 위탁급식업체에 납품된다고 24일 밝혔다. 
 
자연드림은 급식 유통망을 통해 기업 내 구내식당과 카페테리아, 어린이집에서 페트병 생수 대신 종이팩 심층수 기픈물로 건강과 지구 환경을 지켜내는 데에 앞장섰다. 지난 한 달간(2023년 4월) 이렇게 사용된 기픈물의 양만해도 약 63만개다. 이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9.2톤 절감한 것과 같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매일 마시는 것이 물인데 기픈물은 페트병이 아닌 종이팩에 담겨 있어 햇빛 노출이나 미세플라스틱 우려가 덜해서 좋다.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기픈물의 유통과 소비가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자연드림 기픈물은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심층수를 취수해 종이팩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종이팩은 플라스틱 생수병보다 유통과정에서 햇빛을 받아도 발암물질 걱정이 없다. 실제로 2022년 정부의 먹는 물 실태조사에서는 플라스틱 생수병이 고온이나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발암물질이 발생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또한 2013년 국민권익위원회는 생수병이 햇빛에 노출될 경우 유해 물질이 검출될 수 있어 종이 등 직사광선을 차단할 수 있는 포장 재질을 사용해야 한다고 권고한 바 있다.
 
한편, 자연드림은 페트병 소비를 줄이기 위해 2021년 4월부터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을 진행했다.

2023년 4월 기준 캠페인에 63만3777명이 참여했고 페트병 약 1억4000만개를 줄였다. 종이팩은 23개월간 약 727톤을 수거했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약 8700그루를 보호한 것과 같다.

국립산림과학원의 '표준 탄소흡수량 가이드'에 따르면 30년생 소나무 한 그루는 연간 6.6kg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할 수 있다. 자연드림 종이팩 수거로 인해 이산화탄소 57.6톤 감소 효과가 나타난 것이다.
 
자연드림 관계자는 "해양심층수를 담은 종이팩 생수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비자에 이어 기업에서도 러브콜을 보낸다. 종이팩에 담은 물을 소비한다는 것은 점점 더 심해지는 환경오염과 플라스틱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일상 속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일이다. 즉, 의미 있는 No 플라스틱 생활의 시작"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