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 2023 꿈의 댄스팀 '아토' 신입단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5-22 1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

경기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지역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댄스 교육을 지원하는 ‘2023 꿈의 댄스팀 거점 공모사업’에 선정돼 댄스팀 ‘아토’의 신입단원 50명을 내달 20일까지 모집한다.

22일 재단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꿈의 댄스팀은 초등부터 고등학생까지의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용창작 교육과정을 통한 레퍼토리(작품) 구축 및 발표(공연)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가치관과 정체성 형성, 미래 역량 발굴 등 전인적 성장을 돕는 사업이다.

재단은 경기대 초빙교수이자 케이댄스 예술감독으로 활동하는 이경은 안무가를 중심으로 춤을 통해 자신을 탐색할 수 있는 정규 프로그램을 비롯해 공동창작활동과 성장합동공연, 댄스공연 관람 등 총 39회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매주 2회(수·금) 오후 5시부터 3시간씩 평촌아트홀 무용교육실에서 진행한다.

안양시에 거주하는 초·중·교교생 중 관심 있고 열성적으로 참여할 의지가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50명이며, 선발 인원의 50%는 사회취약계층(차상위계층,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아동 등)을 우선 선발한다.

박인옥 대표이사는 “꿈의 댄스팀은 2027년까지 5년간 지원이 이뤄지는 만큼, 장기적 운영이 가능하도록 탄탄하게 기획하고 준비한 프로그램”이라며 “안양 청소년들에게 춤을 추며 다양한 꿈을 꾸는 기회를 제공해 ‘춤의 도시 안양’의 성장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