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동행축제] 마지막 주까지 '풍성'..."전국 팔도 우수 중기·소상공인 제품 소개합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05-22 07: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기, 친환경 제품부터 당일 직송 밀키트·화장품까지

  • 소상공인, 전국 팔도 소문난 백년가게 밀키트 선봬

  • 2023동행축제 마지막주도 中企 제품 특별할인 이어가

올해 동행축제는 아직 회복하지 못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취지로 기획된 만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들이 역대 최대 규모로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다양한 카테고리의 우수 중소·소상공인 제품들을 온오프라인 기획전에서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친환경 제품부터 당일 직송 밀키트까지...“우수 중기 제품 한자리에”

22일 업계에 따르면 2023 동행축제 참여한 중소·소상공인 제품들은 친환경 업사이클링 제품부터 당일 직송 식자재 사용 밀키트 등 다양한 상표 가치를 지닌 제품 군을 갖췄다.

휴대용 섬유향수를 판매하는 라이플라는 ‘케미컬리액션 멀티퍼퓸 10㎖’를 선보였다. 커피 향이 아닌 자체 블렌딩 향을 사용해 한번 뿌리면 12시간 이상 풍부한 지속력을 가진다는 장점이 있다.

라이플라는 섬유향수, 소이캔들, 디퓨저 등 다양한 자체 브랜드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행축제를 맞아 대표 상품인 케미컬리액션 멀티퍼퓸을 35% 할인해 판매 중이다.

비엔에프 보뚜(BOTO) 브랜드는 행복한 미래를 위한 중요한 요소인 건강을 위해 론칭돼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미용보조식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최근 제로 슈가 트렌드에 맞춰 보뚜 뷰티시크릿 콤부차 레몬라임맛을 출시했다. 보성녹차로 발효시킨 콤부차로 1포에 15㎉, 제로슈가로 부담이 적고 물이나 탄산수만 넣어도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이지텍은 저열량 곤약 ‘자연공유 곤약쫀드기’를 44% 할인 판매한다. 자연공유 곤약쫀드기는 저열량이지만 충분한 포만감을 주며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고 △말차 △보이차 △매운맛 △추로스 등 다양한 맛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동행축제에서 누적 2억개 판매를 돌파한 인기 제품이기도 하다.

수백 번의 테스트로 완성된 온웨이 ‘신내린 군산오징어볶음’도 있다. 신내린 군산오징어볶음은 이미 가공된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다년간 수산물 유통한 비결을 바탕으로 수급한 오징어를 수작업으로 손질, 세척, 절단해 사용한다. 동행축제를 맞아 SK스토아에서 소상공인 온라인기획전을 운영하며 해당 제품을 23% 할인된 가격에 무료배송으로 구매 가능하다.

지놈앤컴퍼니는 마이크로바이옴 면역항암제 분야 및 뇌 질환, 피부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회사다. 지난 2021년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킨케어 브랜드 유이크를 탄생시켰다. 지놈앤컴퍼니 ‘바이옴 베리어 에센스인파우더’는 바르는 불편감 해소를 위해 파우더로 만든 파우더형 에센스다.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하고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도와주는 독자개발 원료 성분이 담겼다.

농업회사법인 영풍은 우리 음식 고유의 맛과 정성을 느낄 수 있는 ‘요뽀끼 매콤달콤 떡볶이’로 동행축제에 참여했다. 요뽀끼는 쌀떡볶이를 간편한 조리로 즐길 수 있게 한 제품이다. 떡 크기를 작게 만들어 어린이들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현재 전 세계 70개국에 수출 중이다. 동행축제를 맞아 요뽀끼의 다양한 맛을 2인분 파우치 총 5개 상품으로 구성, 35%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모니는 삼중 밀폐 구조로 밀폐력이 우수한 ‘이유식 큐브 6구·12구 세트’로 동행축제에 참여했다. 모니 제품은 냄새가 배지 않고 신선하게 보관이 가능하며 인체에 무해한 플래티넘 실리콘 소재를 사용해 환경호르몬 걱정도 없다.

자이언트코리아는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자체 브랜드 화장품을 선보였다.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인 ‘더 무드 핸드크림 허츠 딜라이트’는 천연 유화제로 고함량 보습 폴리올 성분을 안정화해 끈적임 없이 피부 속까지 보습성분을 전달한다.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다. 특히 B2B(기업간 거래) 국제무역 컨설팅 회사로 시작해 한국과 태국에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고품질 화장품 제품과 고객 서비스 제공능력을 갖추고 있다. 
 
샤인앤샤인는 천연 한방원료 진세노사이드를 바이오특허기술을 기반으로 추출한 홍삼추출물을 함유한 ‘샤이닝 에센스 오엘 마스크’를 판매한다. 피부에 좋은 다양한 천연 에센셜 오일 성분을 함유해 고객에게 아름다움과 건강을 선사한다.
 
쏘피컴퍼니 ‘글로이스트 스윗 드림스 립 마스크’는 베리, 유자, 피치, 바닐라 등 다양한 컬러와 향으로 출시돼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제품만의 비타민C, 3중 히알루론산이 장시간 입술의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쏘피컴퍼니는 아마존, 코스트코 등 해외 매장에도 입점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라이플라 케미컬리액션 멀티퍼퓸 10㎖ [사진=라이플라]

비엔에프 보뚜(BOTO) [사진=비엔에프]

이지텍은 ‘자연공유 곤약쫀드기’ [사진=이지텍]

온웨이 ‘신내린 군산오징어볶음’ [사진=온웨이]

지놈앤컴퍼니 스킨케어 브랜드 유이크의 ‘바이옴 베리어 에센스인파우더’ [사진=지놈앤컴머니]

농업회사법인 영풍 요뽀끼 [사진=영풍]

 자이언트코리아 ‘더 무드 핸드크림 허츠 딜라이트’ [자이언트코리아]

샤인앤샤인 ‘샤이닝 에센스 오엘 마스크’ [사진=샤인앤샤인]

모니 ‘이유식 큐브 6구·12구 세트’ [사진=모니]

쏘피컴퍼니 ‘글로이스트 스윗 드림스 립 마스크’ [사진=쏘피컴퍼니]

 ◆ 입소문 난 우수 소상공인 제품도 최대 50% 할인

소상공인들도 동행축제를 통해 최고의 맛과 가성비를 담은 밀키트를 판매하며 인기몰이하고 있다. 전국에 흩어져 있는 백년가게 전통의 맛을 밀키트로 제품화해 동행축제기간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42년간 3대째 전통을 이어온 신포순대는 오소리감투와 순대를 말아내는 순대국밥을 밀키트로 만들어 인천국제공항 매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순대와 고기가 알차게 구성된 것이 차별점이다.

순천 대표 맛집으로 꼽히는 건봉국밥도 좋은 식재료와 함께 한 국밥 밀키트를 선보였다. ‘건강을 받들다’라는 뜻의 상호에 걸맞게 물가를 따지지 않고 좋은 식재료로 음식을 만든다. 방송매체와 잡지에서도 이미 입소문 난 백년가게로, 순천시 선정 관광객 추천 맛집이기도 하다.

새집은 60년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남원추어탕 원조식당으로 전통방식으로 요리한 추어탕을 밀키트로 재구성했다. 추어탕을 남원 특산품인 목기에 담아내 시각과 미각 모두를 만족시켰다는 평가다.

순수한우협동조합에서는 경매를 통해 구입한 소를 도축, 상품으로 2차 가공, 고품질의 식육 및 육제품을 공급하고 우수한 등급의 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홍농숯불갈비는 ‘공장이 아닌 요리사가 만드는 수제 음식’인 갈비를 밀키트로 구성해 판매한다. 재료에 대한 고집으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의 인정을 받아 정식 ‘한돈판매인증점’에 선정됐다. 고기 칼집 사이로 배어든 달콤한 양념이 호평을 받고 있다.

3대가 이어온 참기름 전문집인 신림참기름은 통깨를 미리 짜놓지 않아 신선한 기름을 유지할 수 있는 참기름을 판매한다.

솜씨협동조합은 순대볶음과 대구뽈탕, 돼지콩나물 등을 밀키트로 만들었다. 솜씨협동조합은 식품 제조 가공이 주 업무로, 조합원들이 메뉴 의뢰를 하면 협동조합의 제조공장에서 재료들을 손질해 밀키트화한다. 

◆ 동행축제 마지막 주, 중소·소상공인 제품 특판전 이어져

중기부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동행축제 마지막 주인 5월 4주차에도 그간 흥행을 이어온 중소·소상공인 제품의 특별할인을 이어갈 계획이다. 
 
티몬, 위메프, 11번가 등 대형 유통채널을 통한 온라인기획전과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5월 4주차 중소·소상공인 제품 할인기획전을 진행한다. 앞서 온라인기획전을 통해 판매된 ‘우리밀 통살 가라아게’는 지난 5월 1일부터 14일까지 동행축제 기간 동안 약 64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조경원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은 “동행축제가 막바지에 접어들었는데 국민들께서 5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중소·소상공인 제품 할인전에 참여하여 다양한 할인과 이벤트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며 “대한민국 내수활성화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온 국민, 힘 모으기’ 캠페인에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순천건봉국밥 [사진=건봉국밥]

 

새집 추어탕 [사진=새집]

[사진=신림참기름]

[사진=신포순대]

순수한우협동조합 모둠구이 [사진=순수한우협동조합]

 

홍농숯불갈비 한돈순살갈비 [사진=홍농숯불갈비]

솜씨협동조합 비빔국수 [사진=솜씨협동조합]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