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 초등·중등·특수 신규교사 직무 연수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5-19 0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경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18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청과 인근 학교 등에서 초등·중등·특수 신규교사 직무 연수(15시간)를 운영한다.

19일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 연수는 생성형 AI 시대에 미래학교가 나아가야 할 교육의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신규교사가 꼭 알고 있어야 할 학교폭력 예방·처리요령을 숙지하며, 수업사례 공유를 통한 수업전문성을 함양한다. 또 신규교사로서의 자세를 돌아보고,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로 삼는다.

본 연수는 군포․의왕 초·중·고·특수학교로 22년도 후반기와 23년도 상반기에 발령 받은 교사 37명을 대상으로 한다.

군포․의왕은 ‘학생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가는 군포의왕교육’이라는 비전하에 학교의 자율성을 강화하고, 학교와 마을을 잇는 교육과정 다양화를 추진해 왔다.

이에, 경기도교육청의 미래학교 전환 시점에서 미래학교의 모습을 함께 그려보고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공유하며, 신규교사로서 꼭 알아야 하는 전문적 내용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연수에서는 생성형 AI시대, 학교교육의 방향, 신규교사가 알아야 할 학교폭력예방·사안처리 절차, 수업 및 학급운영 사례 나눔, 선배교사와의 만남을 통한 멘토링 등을 다룰 예정이다.

한편 이은광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지역맞춤연수 운영을 통한 신규교사의 현장 적응 및 실무역량 강화가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교사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