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샵, 포콘스 및 반려동물과 전략적 제휴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5-15 14: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이피샵]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이 반려산업 라이프스타일 기업 '반려동물'과 정보통신기기 및 전자제품 부품 전문기업 '㈜포콘스'와 펫 전용 음원 및 콘텐츠 관련 IoT 디바이스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3사는 △MPS 솔루션(Solution)을 활용한 반려동물 전용 리슨 투 언(Listen to Earn) 모델 개발 △신개념 멤버십 펫 라이프 플랫폼 개발 △펫 관련 콘텐츠 기획 △펫 전용 IoT디바이스 개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회사 정보, 유관 부서 및 업체 정보 교류 및 상호 간 비전 공유 △기타 합의가 이뤄진 사업 분야 협력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포콘스의 IoT 기반의 IP카메라를 설계 및 제작하며, 아이피샵은 펫 전용 음원서비스를 공급하게 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 이동통신사와 공급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해외 이동통신사와도 향후 공급을 위한 영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포콘스는 정보통신기기 및 전자제품 표면실장 부품인 커넥터(CONNECTOR)를 개발, 제조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높은 신뢰도를 받고 있는 회사다. 특히 2007년부터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와 거래를 시작해 최신 휴대폰에 부품(Shield can Clip)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아이리버, 아이나비 브랜드 회사와 OEM/ODM 상품 개발 및 공급을 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디즈니 라이선스와 계약 체결해 자체 브랜드인 온데일리(ondaily)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반려동물은 반려견 유치원 프랜차이즈 브랜드 '털로덮인친구들'을 운영하고 있다. 반려동물의 김지연 대표는 20년 간의 어린이집 운영 경험 및 어린이집 프랜차이즈 '빅스맘'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반려견들의 에듀케어가 가능한 교육기관, 털로덮인친구들을 설립했으며, 강아지의 사회성에 포커스를 맞춰 직접 개발한 강아지 교육 매뉴얼과 교육 프로그램은 타 기관과 차별성이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효성 아이피샵 대표는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는 1500만명에 달하며, 펫 산업은 이미 6조원대 시장 규모를 이루는 큰 시장이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아이피샵은 펫 뮤직 제작 및 공급, MPS 공급, 펫 IP 공급 및 판매의 역할을, 반려동물은 펫 관련 콘텐츠 및 용품 기획을, 포콘스는 반려동물 전용 IoT 디바이스 개발을 진행해 펫 뮤직테라피 산업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피샵은 음원, 아트, 캐릭터, 웹툰 등 지식재산거래 플랫폼으로서, 지난해 12월 처음 음악을 듣고 돈을 벌 수 있는 'MPS솔루션'을 공개한 뒤 한컴프론티스의 '아즈메타', 엠아이제이의 'Care4Ear', K-디아스포라, 스카이플레이, 아침편지문화재단 등 다양한 플랫폼과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최근에는 오프라인 전시관을 3D 온라인 메타버스로 체험하고 구매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할 수 있는 메타백(METAVAG) 서비스를 출시하고, 다양한 지식재산에 기초한 STO 사업 진출 방안 마련 등 사업 다각화에 몰입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아이피샵 주식 사기 당했어요 주당18000원에 500주 어떻게하면 될까요? 난 끝까지 간다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1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