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LNG 연료추진선 'HL 남부 1호' 명명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락 기자
입력 2023-05-12 16: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남부발전은 12일 전남 영암군 현대삼호중공업 영암조선소에서 LNG 연료추진 선박 명명식을 개최했다

한국남부발전은 5월 12일 전남 영암군 현대삼호중공업 영암조선소에서 LNG 연료추진 선박 명명식을 개최했다.[사진=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은 12일 전남 영암군 현대삼호중공업 영암조선소에서 LNG 연료추진 선박 명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부발전이 도입하는 친환경 선박은 ‘HL 남부 1호’로 남부발전의 사명과 발전사 최초 LNG 연료추진 선박 도입의 의의를 담아 이름을 지었다.

LNG 연료추진선은 선박의 연료를 유류에서 LNG로 전환해 유류 사용 대비 이산화탄소 30%, 질소산화물 85% 및 황산화물과 미세먼지의 경우 각각 99%의 오염물질 배출을 저감하는 친환경 선박이다.

‘HL 남부 1호’는 2021년 7월 산업통상자원부, 남부발전, 에이치라인해운, 한국조선해양 등 민·관·공이 탄소중립 실현과 국내 조선산업 활력 제고를 위해 뭉친 '친환경 선박 도입 협약'의 결실이다.

남부발전은 총 2척에 대한 투자비 1757억원(남부발전 144억 투자, 정부보조금 21억)을 선사와 분담, 27개의 지역 업체 및 364개의 일자리를 창출 효과와 함께 조선기자재의 국산화율을 97% 달성하며 국내 조선산업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은 명명식에서 "발전공기업 최초 LNG 연료 추진선 도입으로 본업인 안정적 전력 생산을 넘어 공급망까지 탄소중립을 확장하는 효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을 위해 민·관·공의 경계를 넘는 협력을 확대,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부발전은 향후 10년간 발전용 연료 수송에 투입될 LNG 연료추진선 ‘HL 남부 1호’에 이어, 오는 9월 LNG 연료추진선 ‘HL 남부 2호’ 투입을 앞두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