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소비자중심경영 본격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5-08 14: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 및 최고고객책임자(CCO) 임명

iH 본사에서 조동암 사장(사진 왼쪽)이 임영호 경영본부장(사진 오른쪽)에게 최고고객책임자(CCO)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인천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는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에 대한 실천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자 소비자중심경영 선포 및 최고고객책임자(Chief Customer Officer, 이하 ‘CCO’) 임명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본사 랜선회의실에서 iH 조동암 사장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다짐하고 임영호 경영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iH는 지난 3월부터 CCM 도입을 위한 사전준비 및 내부 공론화 과정을 거쳐 4월 CCM 추진을 위한 TFT와 위원회를 구성한 바 있다.
 
iH는 올 하반기 한국소비자원의 심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인증과정을 거쳐 연말 CCM 인증을 목표로 구체적인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iH 조동암 사장은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CCM 및 CCO를 도입해 소비자인 시민의 관점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속가능한 경영 패러다임을 마련할 것이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