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사)팀차붐 유소년축구 저변 확대에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5-04 16: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리그 붐 in 무주' 운영 업무협약 체결…7월 8일까지 무주읍 등나무운동장서 진행

[사진=무주군]

무주군은 4일 (사)팀차붐(이사장 차범근)과 유소년 축구 저변확대 및 ‘리그 붐 in 무주’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따라 양 기관은 ‘팀차붐’의 역량 및 자원을 활용해 유소년 축구 저변확대에 힘써 나가기로 했다.  

또한 상호지원 성과 등을 공유·활용하는 한편, ‘리그 붐 in 무주’에 대한 교육과 행사운영, 자원봉사 등에 협조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황인홍 군수는 “유소년 팀들의 전지훈련과 친선경기 등으로 맺은 인연이 ‘리그 붐 in 무주’ 로 이어진 데 굉장히 기쁨을 느낀다”며 “행사 지원에 더욱 정성을 다하는 한편,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인 유소년 축구팀을 응원하는데도 무주군 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그 붐 in 무주’는 한국 유소년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사)팀차붐이 주최하는 행사로, 오는 7월 8일까지 무주읍 등나무운동장에서 진행된다.  

참가 인원은 무주군 내 초등학교 1~6학년까지 학생 75명으로, 6월 29일까지는 매주 목요일마다 리그전이 펼쳐지고, 7월 8일에는 시상식과 함께 페스티벌 행사로 서울 차범근 축구교실과 고흥 차범근 축구교실과의 만남의 시간도 가진다.

한편, (사)팀차붐은 지난해 9월 ‘팀차붐’ 선수들의 전지훈련과 국내 K리그 유소년 팀들과의 친선경기를 무주군 무풍면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