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자원순환 견학 프로그램 4년 만에 본격 운영 재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5-04 15: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산도시공사 전경[사진=안산도시공사]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올해 4년 만에 본격 운영을 재개한 재활용선별센터 견학 프로그램이 자원순환 중요성 확산을 위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4일 안산도시공사에 따르면, 올 4월부터 운영 재개에 들어간 재활용선별센터 견학 프로그램 ‘안산시 클린투어’는 재활용품 배출 감소와 플라스틱 저감, 업사이클링, 재활용품 분리배출 교육 등을 위해 안산시와 안산환경재단, 공사가 함께 추진하고 있다.

클린투어는 코로나19 대유행 직전, 2015~2019년 한 해 평균 105개 단체에서 2725명가량이 찾아오며 올바른 재활용품 배출문화 정착에 기여를 해왔다.

2020~2021년 중단된 프로그램은 작년 말 공사 자체 견학을 재개하며 13개 단체 161명이 참여했으며, 올해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4월 한 달 동안 5개 단체 426명이 재활용선별센터를 방문해 플라스틱 종류, 분리배출 방법, 재활용 효과 등을 주제로 한 클린투어를 실시했다.

 

[사진=안산도시개발공사]


자원순환 견학 프로그램은 시청각 자료 시청, 재활용 교육, 반입장 및 선별실 현장 방문을 통해 자원순환 과정과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학습하도록 구성됐다.

특히,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증가로 환경문제 심각성이 커지는 가운데,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일회용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오는 6월부터는 ‘새활용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환경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서영삼 공사 사장은 “코로나19 시대를 이겨내고 일상회복과 함께 많은 시민이 견학에 참여해 기쁘다”며 “일회용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 등을 통해 공사 차원에서 환경보호와 기후변화, 탄소중립에 적극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