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 이번엔 군대 후임 훈훈한 제보 '화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윤중국 기자
입력 2023-04-30 15: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백골부대 임영웅은 따뜻한 선임이자 친구였다"

[사진=육대전 페이스북 갈무리]

이번엔 가수 임영웅의 군 복무 시절 미담이 알려져 화제다.

30일 페이스북 커뮤니티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는 자신을 임영웅의 후임으로 소개한 A씨가 팬카페에 게시한 이야기를 전했다.

A씨는 “저는 또래 친구들보다 군대를 늦게 갔는데 설상가상 배정받은 부대가 대한민국 육군에서 가장 빡세기로 유명한 백골부대였다”면서 "지난 2012년 뜨거운 여름 백골부대 GOP(일반전초)에서 선·후임 관계로 임영웅을 처음 만났다"고 말했다.

A씨는 “맞선임들의 나이가 대부분 어리거나 한참 고참들은 동갑으로 구성돼 있어 싱숭생숭했던 마음이 가득했다”면서 "휘파람을 흥얼거리며 한 손에는 열쇠를 휭휭 돌리며 임영웅이 여유롭게 다가왔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매번 밖에서 고생한다며 근무자들을 살뜰히 챙기는 모습 등 자신만의 선한 영향력을 무한히 쏟아줘 최강 소초(사단의 최강을 가리는 대회)를 이룰 만큼의 단단한 팀워크를 다지는 데 큰 도움을 줬다"고 전했다.

A씨는 또 "소초 막내인 나에게 다가와서 군에서는 귀한 황금마차에서 갓 사 온 먹거리, 군 생활의 에이스로 거듭날 요령을 나눠줬다"며 "임영웅은 매번 상대방 말에 귀를 기울이며 자기 일인 것처럼 공감해 주는 따뜻한 선임이자 친구였다"고 덧붙였다.

A씨는 "축구라는 공통된 관심사로 똘똘 뭉쳐 짧지만 길었던 6개월간의 군 생활이 지금 생각해 봐도 너무 즐겁고 소중한 추억으로 마음 한편에 자리잡고 있다"고 적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