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력공단, 한-세계은행 협력기금 '10주년 기념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3-04-25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강현철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개발이사(오른쪽)가 25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국·세계은행 협력기금(KWPF) 10주년 기념 콘퍼런스에서 '10주년 기념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한국산업인력공단]



동아시아 인적자원 개발에 이바지해 온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한국·세계은행협력기금(KWPF) '10주년 기념상'을 수상했다.

산업인력공단은 25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KWPF 10주년 기념 콘퍼런스에서 이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공단은 2015년부터 매년 세계은행과 '아세안+3 인적자원개발(HRD) 포럼'을 공동 개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직업능력 개발 발전에 힘쓰고 있다.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직업능력 개발과 미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우리나라 인적자원 개발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아세안 회원국들이 HRD 전략을 구축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2017년 11월 아세안+3 정상회의에서는 의장 성명에 언급되기도 했다.
 
이 밖에도 2015~2016년 세계은행과 협력해 아세안+3 국가자격체계(NQF) 구축 관련 연구조사를 지원했다. 2019년부터는 포럼 후속 사업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과 평생학습을 통한 기술 격차 완화 등을 주제로 웨비나를 열어 지식공유 플랫폼 구축에 힘썼다.
 
어수봉 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대한민국 대표 인적자원개발 기관으로서 세계은행과 협력을 강화해 아세안 현안 과제인 녹색경제·디지털경제 전환 등을 계속 지원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