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 맞춤 챗GPT 스터디그룹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04-25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터디그룹 'SEMAS GPTalks' 출범..."직원 30여명 참여"

[사진=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디지털정부 방향에 맞춰 챗GPT와 연계한 소상공인 스터디그룹 ‘SEMAS GPTalks’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스터디그룹은 소상공인의 챗GPT 체감서비스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4일부터 공단 자체에서 실행한 프로그램이다.

챗GPT는 미국의 OpenAI(인공지능)사가 개발한 대화형 AI모델로서, 언어처리 기술을 활용해 인간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며, 질문에 대한 답변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SEMAS GPTalks라는 스터디그룹의 명칭도 챗GPT가 제공했다.

스터디그룹 구성원은 직급·나이·직무와 관계없이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은 직원을 대상으로 모집했다. 챗GPT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당초 모집인원을 초과한 30여명으로 최종 구성됐다고 소진공은 설명했다.

24일 진행된 최초 모임에서는 챗GPT에 대한 기본이해와 국내외 기업들의 기술적용 사례, 공단에 미치는 영향과 시사점 등을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챗GPT 관련 외부전문가를 초빙해 사례와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공단 사업과 챗GPT 연계방안에 대한 조별발표와 자율토론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도출한 최종과제는 오는 6월 공단 자체적으로  ‘SEMAS 디지털 전환 정책세미나’에서 정식 안건으로 다룰 예정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공단 첫 스터디 그룹인 SEMAS GPTalks가 고안해 낼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기대가 크다”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 민첩하게 대처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일 잘하는 공공기관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