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행복도시텃밭 모종 나눔 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3-04-11 14: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행복도시텃밭에서 특색 있고 신기한 농산물을 수확해 보세요

행복도시텃밭 모종 나눔 행사에서 김충섭 김천시장이 행사에 나온 어린이들에게 모종을 나눠주고 있다. [사진=김천시]


경북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9일 경북혁신도시(남면 옥산리)에 조성한 행복도시텃밭에서 분양받은 시민들과 함께 행복도시텃밭 깜짝 모종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행복도시텃밭은 김천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2월에 신청 받았으며, 총 392구획(구획당 약 15㎡)을 분양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텃밭은 도심 속 휴식 공간과 자연 친화적인 영농체험 기회를 제공해, 온 가족이 함께 자연을 즐기고 농산물을 수확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개장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시작을 기념하며 김천시는 작은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모종 나눔 행사에서는 텃밭을 분양받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메리골드 꽃모종과 가지고추 및 노랑대추방울토마토를 배부했다. 그 외에도 텃밭 운영 및 작물 재배 요령에 대한 내용도 전달했다. 텃밭 작물로써는 다소 생소하지만 특색 있고 건강에도 좋은 채소 모종을 배부 받은 시민들은 “색상이 예쁜 채소 열매를 수확할 생각 하니 기대가 된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영농활동을 시작했다.
 
벌써 두 번째 텃밭을 분양받았다는 한 시민은 “운이 좋게도 2년 연속 분양을 받았다. 아이들이 야채를 편식하는 습관이 있었는데 텃밭에서 수확한 농산물로 골고루 먹는 습관이 길러졌다. 행복도시텃밭을 운영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직접 농사지어 농산물을 수확하는 과정을 통해 농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게 돼 값진 경험이 된 것 같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행복도시텃밭을 통해 안전한 농산물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농산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다. 이번 행복도시텃밭 모종 나눔 행사로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한 농촌 체험 행사를 제공함으로써 시민 여러분의 텃밭에 더 많은 행복이 곁 들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