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청암재단, 제15기(2024년) 포스코사이언스펠로십 선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3-04-10 16: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기초·응용과학분야 연구자들의 세계적 과학자로의 성장 지원

  • 4월 3일부터 3개월 간 지원자 접수...선발 결과는 올 9월 발표 예정

제15기(2024년) 포스코사이언스펠로십 선발 공고 [사진=포스코청암재단]

포스코청암재단(이사장 김선욱)은 제15기(2024년) 포스코사이언스펠로를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포스코사이언스펠로십은 국내 대학·연구소에서 기초과학과 응용과학을 연구하고 있는 젊고 유능한 과학자들을 선발해 세계적인 과학자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4월부터 6월까지 약 3개월 간 지원 접수를 받아 2개월 간의 심사 과정을 거쳐 9월에 최종 선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포스코사이언스펠로십은 2009년 사업 초창기부터 선발해 온 수학,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의 4개 기초과학 분야와 2020년부터 확대 선발한 금속·신소재, 에너지소재 2개 분야의 신진 과학자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조교수로 갓 임용되어 독자적인 연구와 실험을 시작하는 ‘신진교수’ 지원에 보다 집중하기 위해 기존 박사후 연구원(Post-doc) 선발은 중단한다.
 
포스코사이언스펠로는 6개 학문 별로 구성된 전문위원회가 연구 계획 및 연구 실적을 토대로 1차 심사하고, 국내외 과학자들에 의한 심층 평가와 선정위원회의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하게 된다. 선발된 펠로는 2년 간 총 1억원의 연구비를 지원 받게 된다.
 
포스코사이언스펠로 선발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포스코청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