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현장에서 국민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행정일선에 당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3-04-07 13: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와 가족에는 최고의 보훈 서비스를 제공해야

  • 4월 7일 한창섭 차관, 경남동부보훈지청과 김해시청 민원실 방문

[사진= 행안부]

행정안전부는 7일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이 경남 창원시와 김해시를 방문한 자리에서 행정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앞으로도 국민께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달라고 당부했다고 밝혔다.

먼저, 한창섭 차관은 경남 창원시 정부경남지방합동청사에 소재한 경남동부보훈지청에 방문하여 오는 6월 국가보훈부 승격의 의미를 되새기며 현장에서의 국가유공자 지원 개선방안 등 준비상황을 점검하였다.

이어서 경남 김해시청 민원실을 방문하여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 추진 현황을 확인·점검하고 민원공무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은 “우리의 역사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의 희생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것”이라며, “국가보훈부 승격을 계기로 자랑스러운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들에 대하여 최고의 보훈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훈의 가치가 우리 사회 통합의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공정하고 소신있는 민원행정을 펼치기 위해서는 민원 담당 공무원들의 안전이 반드시 보장되어야 한다”라며, “민원 담당 공무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행정안전부도 제도개선 등 적극 노력해가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