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폴란드형 K2전차 컨소시엄 이행합의서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가림 기자
입력 2023-04-03 09:48
도구모음
현대로템이 폴란드형 K2 전차인 'K2PL'의 본 계약 협상을 위한 준비를 마무리했다.

현대로템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폴란드 국영 방산그룹 PGZ, PGZ 산하 방산업체인 WZM와 K2PL 생산·납품을 위한 컨소시엄 이행합의서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K2PL 컨소시엄은 지난해 7월 현대로템과 폴란드 군비청이 맺은 총괄계약 내용을 기반으로 체결됐다. 총괄계약은 폴란드의 K2PL 전차 생산역량 구축을 지원하고 생산과 적기 납품을 위한 역할을 분담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컨소시엄은 올해 상반기 폴란드 군비청과의 이행계약 체결을 목표로 내부적인 협의를 계속할 계획이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지난 2월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컨소시엄 기본합의서 체결식에 직접 방문하는 등 한국 정부가 양국 간 가교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로템은 지난해 8월 사상 처음으로 K2 전차 완성품 수출을 확정했고 4개월 만에 초도 출고분 10대를 현지에 인도한 바 있다.
 

(왼쪽부터) 조현기 방위사업청 기반전력사업본부장, 안경수 현대로템 디펜스솔루션사업본부장, 세바스찬 흐바웩 PGZ 회장, 마리우시 브와슈차크 폴란드 부총리 겸 국방부 장관이 지난달 31일(현지시간) 폴란드에서 진행된 폴란드형 K2 전차 생산·납품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컨소시엄 이행합의서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로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