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영덕군, 상생·화합 도모하는 어린 전복 10만 마리 합동 방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3-03-29 16: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양 시·군 수산 자원 증대 및 어업인 소득 증대 기대

포항시는 29일 영덕군과 함께 포항시 송라면 지경리, 영덕군 남정면 부경리 경계 지점에서 어린 전복 10만 마리를 합동 방류했다.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29일 영덕군과 함께 포항시 송라면 지경리, 영덕군 남정면 부경리 경계 지점에서 어린 전복 10만 마리를 합동 방류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포항시 정철영 수산정책과장과 영덕군 김상호 해양수산과장이 함께 제안한 아이디어로 수산 자원 증대 및 어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양 시·군간 상생과 화합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이날 행사에는 문성준 경북도 환동해지역본부 수산자원연구원장, 정철영 포항시 수산정책과장을 비롯해 양 시·군 관계자 및 어촌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도 환동해지역본부 수산자원연구원에서 직접 생산한 체장 3.5cm 이상의 건강하고 수산생물 전염병 검사를 통과한 우량종자를 방류했다.
 
방류된 어린 전복은 자연 증식을 통해 3~4년 후 성패로 자라나 양 시·군의 어업인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철영 포항시 수산정책과장은 “이번 방류 행사를 계기로 영덕군과 상생·발전·화합을 위해 지속 협력하겠다”며, “다양한 어패류의 방류를 통해 자원이 풍부하고 어민이 살기 좋은 어촌을 만드는 데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