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N, 안드로이드 기반 방송 서비스 'skyHCN A+'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3-03-29 1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튜브, 디즈니+ 등 OTT 서비스, 음원 스트리밍 등 지원

  • HCN 지역채널, 종합 쇼핑몰 등 커머스와 연계성도 강화

HCN이 안드로이드 기반 유료방송 서비스 'skyHCN A+'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HCN]

HCN이 안드로이드 기반 유료방송 서비스 'skyHCN A+'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skyHCN A+는 HCN의 기존 UHD 방송 서비스를 안드로이드 11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상품이다. 방송뿐만 아니라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기능을 추가하는 개방형 서비스도 가능하다.

HCN 방송가입자는 skyHCN A+를 통해 유튜브, 디즈니+, 애플TV, 티빙, 왓챠, 쿠팡플레이 등 다양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TED, 멜론 등 콘텐츠도 직접 내려받아 이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본 기능인 음성 검색도 지원한다.

기존 서비스와의 연계성도 강화한다. 앱 기반 서비스로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여, HCN 종합 쇼핑몰 'SHOP+(샵플러스)'를 비롯해 지역채널 커머스 등을 TV 리모컨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KT스카이라이프의 'My App 채널' 기능도 추가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주 사용하는 앱을 특정 TV 채널에 배치하고, 채널 번호를 입력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HCN 지역채널 앱'을 710번 채널에 배치하면, 리모컨으로 710번을 눌러 앱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홍기섭 HCN 대표는 "우리의 기반인 방송 서비스를 강화해 이용자 편익을 높이는 것이 경쟁력 제고를 위한 최우선 과제"라며 "기존 서비스 향상에 대한 부분을 지속 발굴하고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