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공공기관장 정기 간담회…상호협력 체계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3-27 14: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공기관과의 정례적 소통창구 마련, 유기적인 소통체계 구축

  • ESG×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공공기관장 정기 간담회’를 개최하고 현안사항 논의와 상호협력체계를 강화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화성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정기 간담회는 정명근 시장 주재 하에 열렸으며 화성도시공사, 화성시문화재단 등 총 9개의 화성시 공공기관장이 참여했다.
 
간담회에서는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의 삼괴청소년문화의집 개관, 화성산업진흥원의 소공인복합지원센터 구축 등 각 기관의 현안사항 및 건의사항을 논의하고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각 공공기관은 오는 6월에 예정된 제13회 화성 뱃놀이 축제의 성공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정명근 시장은 “시와 공공기관은 시정의 동반자”라며 “상호 협력하여 화성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야한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공공기관과의 정례적 소통창구를 마련, 유기적인 소통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SG×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2023년도 화성시 ESG×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2023년 화성시 ESG×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기초과정, 온라인과정, 심화과정으로 진행되며, 오는 3월 27일부터 기초과정 접수를 시작으로 4월 10일부터는 온라인과정의 접수를 시작 할 예정이다.
 
기초 과정(주간)은 4월 12일부터 26일까지 총 5강으로 화성시민대학에서 진행되며, 온라인과정(야간)은 5월 1일부터 3일까지 총 3강으로 진행된다.
 
기초 과정은 △사례로 배우는 사회적경제 △화성시 사회적경제조직 기업대표와의 토크콘서트 등으로 구성되어 생생한 현장경험담과 함께 다양한 사례의 사회적경제기업을 접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ESG와 사회적경제 이해와 ESG체험활동 프로그램 등을 통해 최근 기업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ESG도 함께 배워볼 수 있다.
 
온라인 과정은 △ESG와 사회적경제 이해 △화성SE相이야기 등이 진행되며 이 교육과정은 화성시 사회적경제조직 대표들이 직접 교육을 진행하며 창업에 대한 노하우도 공유할 예정이다.

5월부터 진행되는 심화 과정은 △소셜미션 수립 △비즈니스 모델 수립 워크숍 △마케팅과 자본조달 등 초기 창업준비에 필수적인 내용들을 담아 예비 사회적경제기업 창업가들이 실제적인 사업계획서를 써보고, 결과물을 도출하도록 구성됐다.
 
아카데미를 수료하면 ‘화성시 사회적경제 창업육성사업’(팀당 총 창업지원금 1000만원 및 전문멘토링 지원)과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의 참가자격도 부여된다.
 
교육 신청은 이메일 접수 또는 온라인 접수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혜 사회적경제과장은 “사회적경제 이해 소셜미션 수립까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에 필요한 것을 알차게 담아 준비했다”며 “이번 교육은 글로벌 화두인 ESG 경영관련 내용도 담았으니 사회적경제기업과 ESG 경영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