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칠갑산천문대 온라인 전천 중계 프로그램 설치 및 영상 개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양)허희만 기자
입력 2023-03-27 13: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채로운 영상이 준비된 천문대, 청양의 하늘을 미리 보고 오세요

칠갑산천문대 영상개편(생명의 빛 오로라)[사진=청양군]


2023년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청양군 칠갑산천문대에서는 언제든 칠갑산의 하늘을 볼 수 있는 온라인 전천 중계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천문대 내부 천체투영실 프로그램을 개편한다.

온라인 전천 중계 프로그램이란 천문대에 하늘을 상시로 촬영하는 카메라를 설치하고 이를 홈페이지 등에 중계하여 실시간으로 천문대의 하늘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날씨가 어떤지 확인할 수 있어 칠갑산천문대의 밤하늘을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음과 동시에 방문 전에 하늘의 컨디션을 미리 체크하고 방문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충남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청양군의 밤하늘을 4K 화질로 중계하기 때문에 육안으로 관찰할 때보다도 많은 정보를 볼 수도 있고 특히 은하수 및 별이 쏟아지는 듯한 풍경을 담아낼 수 있어 청양군의 청정 자연을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천문대 내부 천체투영실 프로그램 개편의 경우 기존에는 1가지 영상을 시간대별로 틀었던 것에 반해 2023년 4월 1일부터 3가지 영상 ‘생명의 빛 오로라’, ‘CAPCOM GO! The Apollo Story’, ‘길냥이 키츠 슈퍼문 대모험’을 상영할 계획이다.

칠갑산천문대 관계자는 “칠갑산천문대를 방문 및 재방문해주시는 모든 분에게 우주에 대한 신비로움과 즐거움을 더욱더 드리고자 프로그램을 개편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칠갑산천문대는 충남 유일 청양투어패스의 운영으로 가족단위 관광객이 늘었으며 시간대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때문에 사전예약을 미리 하고 방문해야 한다.

또한, 천문대 방문 리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있어 천문대를 방문한 소중한 추억을 공유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