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레이첨단소재, 국내 최장수 수처리 O&M전문기업 '한미엔텍' 인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3-03-20 15: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도레이첨단소재가 업계 최장수 수처리 O&M(시설 운영관리) 전문기업인 한미엔텍을 인수한다.

도레이첨단소재는 20일 한미엔텍과 인수 계약을 체결하고, 상반기 중 인수를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미엔텍은 전국 하·폐수 처리시설의 운영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수처리 기업으로서 업력은 46년이다. 시설 고도화와 방류수의 재이용 등에 필요한 기술역량도 보유하고 있다. 또 2021년에는 환경부가 선정한 최우수 위탁업체로 선정되는 등 탁월한 수처리 시설 운영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역삼투 분리막을 비롯해 마이크로 필터, 한외 여과막, 나노 여과막 등 다양한 필터 소재를 보유한 전문 메이커로서 금번 인수를 통해 소재기술과 O&M의 융합으로 하·폐수 운영관리에 있어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도레이첨단소재 관계자는 "한국에서 방류수를 공업용수나 농업용수로 재활용하고 방류수의 수질 개선을 통해 수자원의 효율적 운영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향후에는 막을 기반으로 한 하·폐수 처리시설의 고도화로 악취 해소 및 지상 녹지공간 확대 등 수처리장 환경 개선에도 이바지한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전해상 도레이첨단소재 사장(왼쪽)과 임동혁 한미엔텍 회장이 20일 열린 주식매매계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도레이첨단소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