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이재명, 한일정상회담 폄훼...무책임한 선동에 실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3-03-19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주당, 덮어놓고 황당한 궤변에 매달리고 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16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9일 "민생을 놓고 '잘하기 경쟁'을 하자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대표가 12년 만의 한일정상회담을 폄훼하고 나선 것은 제1야당 대표로서 너무나 가볍고 무책임한 선동이 아닐 수 없다"며 강한 유감을 표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양국 정상 간 셔틀외교 복원, 문재인 정부가 국내정치 쇼의 불쏘시개로 써먹었던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의 정상화, 반도체 3대 핵심 소재 수출규제 해제 등 주목할 만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은 덮어놓고 황당한 궤변에 매달리고 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일 관계 정상화는 북핵 도발과 중국 위협을 저지하고 경제에 새 활력을 주는 마중물과 같다"며 "미국 백악관도 '한·미·일 관계를 강화하는 한일 협력을 적극 지원한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 같은 국제 정세의 흐름에도 불구하고, 이를 역행하려는 이 대표와 민주당의 무책임한 국내 정치용 '닥치고 반일' 행태는 국익에 손실만 끼칠 뿐”이라고 꼬집었다.

이 대표를 겨냥해서는 "'국익 우선, 실용 외교의 원칙에 따라 경제 영토 확장에 초당적으로 협력하겠다'던 그 선언은 도대체 어디로 간 것이냐?"라며 "그냥 한번 내질러본 쇼였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이 대표는 미래를 위한 윤석열 정부의 과감하고 대승적인 결단에 더 이상 찬물을 끼얹지 마시길 바란다"며 "국회 제1당의 대표답게 양국 갈등과 불신이 해소될 수 있도록 초당적 차원에서 힘을 보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