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자원봉사자 대대적 김천 청결활동 전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3-03-17 08: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결 활동은 내가 먼저, 구석구석 클린데이

구석구석클린데이를 홍보하는 리플릿[사진=김천시]

경북 김천시(시장 김충섭)의 시민들 사이에  자발적인 생활 주변환경을 깨끗이 하는 '크린 김천'의 움직임이 일고 있다. 

경북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경희)는  화려한 꽃으로 꽃으로 뒤덮이는 완연한 봄을 맞이해  본격적인 꽃길 걷기 시즌을 앞두고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오는 25일 오전 대광동~개령경계, 감천냇가(황금 일대)를 중점적으로 각종 쓰레기와 버려진 폐기물 등을 수거하는 구석구석 클린데이를 실시한다고 17일 김천시가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천시에 현재 활동 중인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여해 평소 정화활동의 손길이 자주 미치지 못한 대광동~개령경계, 선산통로~ 황금동 방향 하천, 상수원보호구역 일원 등 단체별로 구역을 지정하며, 특히 쓰레기가 많은 구역에 집중적으로 인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이번에 실시할 “구석구석 클린데이” 행사는 해마다 해 오는 단순한 의미를 벗어나  실제적인 청결활동을 펼침으로서 비교 불가의 봄 풍경을 연출해 화려함과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매화꽃 향연을 찾는 시민들은 물론 김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다시 찾고 싶은 김천의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행사는 농산물도매시장(청과시장-대광동 소재)에서 집결해 시행하며 본 행사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원봉사자께서는 단체를 통하거나 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