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개교 80주년 맞아 공식 마스코트 선포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3-15 08: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가천대]

가천대학교가 14일 공식 마스코트 선포식을 개최했다.

가천대에 따르면, 이날 선포식에는 이길여 총장을 비롯, 최미리 수석부총장, 윤원중 부총장 등 교무위원과 가천대 유성현 글로벌캠퍼스 총학생회장, 오대원 메디컬캠퍼스 총학생회장 등이 참석했다.

첫 선보인 가천대 마스코트는 개교 80주년을 기념해 가천대의 무한발전을 기원하고, 미래 핵심인재로 성장할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자 형상화한 조형물인 무한대상을 모티브로 개발됐다.

무한대상의 형태적 특징을 따와 머리띠로 표현했으며, 색상은 가천대 공식색상인 코발트 블루를 채택했다. 또 서브캐릭터는 무당벌레 디자인의 교내순환 에코버스와 무한대상 형태의 요정을 캐릭터화해 개발했다.

 

[사진=가천대]

가천대는 지난해 12월 2주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스코트 투표를 통해 콘셉트를 정한 뒤, 의견수렴 등을 거쳐 본교 이윤영 교수가 디자인했다.

이길여 총장은 “마스코트는 무한 꿈을 향해 열정을 갖고 힘차게 도전해 나가는 가천대의 아이덴티티를 담았다”며 “앞으로 무한대상과 함께 대학의 이미지와 친근감 향상에 기여하는 가천대의 ‘상징’이자 ‘얼굴’로 많은 사랑을 받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가천대는 앞으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스코트의 네이밍 공모전을 진행하고 인형 등 마스코트 굿즈(Goods) 등을 제작, 대학홍보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