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공무원노동조합과 2022년 단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03-12 1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무원의 근로조건 개선 및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 기대

조현일 경산시장(왼쪽)이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관계자와 단체협약을 조인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와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상현)은 지난 10일 노·사 양측 교섭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단체협약 체결식을 개최해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단체협약은 노동조합으로부터 지난해 11월 18일 요구서를 받고 올해 1월 26일 첫 교섭을 시작으로 총 3차에 걸친 실무교섭 끝에 최종 협약에 이르게 됐다.
 
협약서에는 △ 특별휴가 확대 △ 공직문화 개선 △ 장기재직휴가제도 개선 △ 별도공간 인사상담 실시 △ 청사 방호 등을 위한 청원경찰 배치 △ 조합원 관련 업무 추진 시 노조 의견 반영 등 노·사간 소통 기회 확대와 실질적인 후생 복지 증진을 위한 내용이 담겨 있으며, 유효기간은 체결일로부터 2년간이다.
 
조현일 시장은 “충분히 만족하기는 어렵겠지만,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원만하게 노사합의를 이뤄낸 공무원노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직원의 권익 향상과 더불어 시민이 행복한 경산 건설을 위해 적극 동참해 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상현 위원장은 “오늘 협약식을 맺기까지 노력해 주신 사측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일하고 싶은 직장 만들기에 힘과 지혜를 모으고, 상호이해와 교류를 통해 건전한 공직 노사문화를 만들어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은 2019년 7월 29일 설립돼, 현재 준·명예조합원을 포함, 1432명(97.8%)의 조합원이 가입돼 활동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