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일교포 윤미아 영화감독, 메디컬수성 감성 여행 홍보 투어 다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3-08 16: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일본 대지진, 휴먼다큐멘터리 '봄은 온다' 감독

지난 3월 6일, 재일교포 윤미아 감독이 마음 챙김 한복·다례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수성구]


대구 수성구에서는 지난 3월 6일, 재일교포 영화감독인 윤미아 씨가 메디컬수성 감성 여행 홍보 투어를 다녀갔으며, 윤미아 감독은 사람과 지역을 잇는 휴먼다큐멘터리 작품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2011년 발생한 동일본 대지진을 다룬 휴먼다큐멘터리 ‘봄은 온다-life goes on(2019)’으로 한국에도 알려져 있다.
 
윤 감독은 평소 한국의 전통문화에 관심이 많고, 작고하신 어머니 묘비 디자인을 수성구의 ‘박물관수’ 김경숙 관장께 의뢰한 인연으로 이번 탐방을 하게 됐다. 또한 수성구 문화·예술을 활용한 영화 제작 추진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윤미아 감독은 자연과 문학이 있는 수성못 힐링 도보여행, 이야기가 있는 자수 박물관수 관람 및 취재, 한국 차로 마음 챙김 한복·다례 체험, 나를 가꾸는 메디컬 K뷰티 체험 등을 영상 일기로 촬영 후 트래블 투 수성 유튜브 채널로 방영할 예정이다.
 
이에 윤 감독은 투어 체험 후 “그동안 작품 촬영차 한국을 여러 번 찾았지만, 대구 방문은 처음”이라며, “스토리가 있는 한국의 전통문화 체험도 좋았고, 피부과의 의료 피부관리나 의료관광객을 위한 통역 등 서비스도 너무 좋아 평소 친분이 있는 일본 유명 여배우에게도 소개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