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용보증재단, 군포시 중소기업·소상공인 활력 가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3-03-06 15: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군포시 특례보증 출연금 2배 확대...출연실적 우수 시·군 선정

경기신보 시석중(왼쪽) 이사장이 하은호(오른쪽) 군포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경기신보]

경기신용보증재단는 관내 2만 7000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긴급 경영안정을 위해 특례보증 출연금 확보에 애써온 군포시를 2022년 출연실적 우수 시·군에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군포시에서 네일샵을 창업한 30대 A씨는 초기 운영 자금 확보에 골머리를 앓던 중 군포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덕분에 한숨을 덜었다.

A씨는 “신용도가 낮아 시중은행 대출은 생각도 하지 못했는데 필요한 금액 2천만 원뿐만 아니라 대출기간 5년동안 금리 2%를 군포시가 지원해줘 너무 감사하다. 군포시에서 창업하길 잘했다”고 특례보증 이용소감을 밝혔다.
 
군포시는 지난해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 이하 경기신보)과 함께 운영 중인 특례보증 출연금을 대폭 확대했다. 군포시의 특례보증 출연금은 2021년 총 8억 원, 2022년에는 직전년도 대비 약 2배에 해당하는 15억 원을 출연했다.
 
특히 군포시는 지난해 출연금 확대를 통해 50억 원 규모의 ‘군포시 중·저신용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추가적으로 시행했다. 이는 높아진 대출문턱으로 자금난에 직면한 중·저신용 자영업자 맞춤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또한 소상공인 특례보증의 경우 군포시가 최대 5년간 대출금리의 2%를 보전 지원하며 고금리 시대 소상공인의 경영부담 완화에 앞장섰다.
 
지역경제 긴급 안정을 위한 군포시의 적극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경기신보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특례보증 누적 지원실적은 지난해 연말기준 중·저신용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포함해 1,291억 원 이상에 달하며 지역경제 활력 회복의 구원투수가 됐다.

하은호 시장은 “지역경제의 실핏줄인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회복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질적이고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며 “시민이 행복하고, 활력이 넘치는 경제도시로 거듭날 군포시를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시석중 이사장은 “군포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애정 어린 관심으로 적극행정을 펼치고 계신 하은호 군포시장에게 감사드린다”며 “경기신보는 군포시와 함께 도내 기업이 어려운 경제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