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현대시장 방화범, 범행 시인…"내가 한 게 맞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03-05 20: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날 오후 11시 38분 현대시장 일대에 불 질러…점포 55곳 화재 피해

  • 계속된 추궁에 범행 자수했지만 "술에 취해 왜 불 질렀는지 몰라"

방화로 인해 불타 버린 인천 현대시장 내 거리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인천 동구 현대시장 일대에 불을 질러 점포 55곳을 태운 40대 방화범이 혐의를 시인했다.

인천 중부경찰서는 일반건조물방화 혐의로 긴급체포한 40대 A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5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11시 38분부터 약 10분 동안 인천 동구 송림동 현대시장 일대서 그릇 가게와 소형 화물차 등 모두 5곳에 불을 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시장 주변 폐쇄회로(CC)TV에 찍히며 덜미를 잡혔다. 경찰은 A씨가 라이터를 이용해 불을 지른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일용직 노동자인 A씨는 초기 경찰 조사에서 "술에 많이 취해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시장에 간 기억도 없고 집에 어떻게 왔는지도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경찰이 CCTV 영상을 토대로 계속 추궁하자 "내가 한 게 맞다"면서도 "왜 불을 질렀는지는 술에 취해 나도 모르겠다"고 진술했다.

한편 A씨가 현대시장 일대에 지른 불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는 않았다. 소방당국은 화재 현장 인근 소방서 5∼6곳의 소방관과 장비를 동원하는 '대응 2단계'를 발령한 끝에 2시간 50분 만에 완전히 불을 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