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공약사업 주민배심원 35명 위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2-20 15: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약실천계획 점검, 실천계획 변경 적정여부 등 심의·제안

[사진=남원시]

남원시는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수립과 관련해 시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시민과 함께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주민배심원단 위원 35명을 위촉하고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주민배심원단은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에 대한 점검, 개선방안 및 아이디어 마련, 공약실천계획 조정안에 대한 심의 및 승인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최경식 남원시장이 주민 배심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데 이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민배심원 역량강화 교육, 분임 구성 및 토의 등을 진행했다. 

주민배심원 회의는 이달 27일 2차 회의, 3월 13일 3차 회의를 통해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에 대한 점검 및 공약실천계획 변경(사업명, 사업내용 등) 등에 대한 적정 여부를 심의하고 개선방안을 시에 제안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주민배심원단의 회의 결과를 반영해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보완하고, 3월중 시 홈페이지에 공표할 예정이다.
 
국가대표 선발자 등에도 특별 장학금 지급

왼쪽부터 조세혁 선수, 최경식 남원시장, 조성규씨(조세혁 아버지)[사진=남원시]

춘향장학재단(이사장 최경식 남원시장)은 국제 및 전국대회에서 장관상 이상을 수상한 우수 특기생 및 국가대표 선발자에게도 특별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20일 밝혔다.

‘남원의 별’로 이름이 붙여진 특별 장학금은 남원의 명성을 떨칠 발전 가능성이 많은 우수한 예・체능 분야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국제 및 전국대회에서 수상한 우수 특기생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 규모는 연 7000만원으로, 세계대회 1위 수상자에게는 15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동일 종목으로 같은 해 한 번 신청할 수 있으며, 복수 입상시 최고 금액으로 지급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수상 기준일에 본인 또는 보호자가 남원시에 3년 이상 주소지를 두고 있는 초・중・고・대학생, 남원시 보조금을 받아 운영하는 기관・법인・단체에 소속(등록)된 자다.

한편, 춘향장학재단은 테니스 선수인 조세혁·조민혁 형제에게 특별장학금 1500만원과 700만원을 각각 지급했다. 

남원거점스포츠클럽 소속으로 조세혁 선수는 지난해 ‘윔블던테니스 14부’ 및 ‘에디허 14부 미국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국가대표 상비군에도 발탁됐으며, 동생인 조민혁 선수도 아시아 랭킹 1위 자격으로 출전한 ‘호주오픈 14세부 대회’에서 훌륭한 성적을 거두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