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2023 연극만원 시리즈 공연일정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2-13 13: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문화재단]

경기 성남문화재단이 작품·대중성을 갖춘 연극계 화제작과 흥행작을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날 수 있는 ‘2023 연극만원(滿員)’ 시리즈의 연간 공연 일정을 발표하고 티켓오픈을 진행한다.

13일 재단에 따르면, 2011년 시작, 올해로 13번째 시즌을 맞이한 ‘연극만원(滿員)’ 시리즈는 매년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명품연극이나 대학로 화제작 등을 선정해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 무대에서 소개해온 성남아트센터의 대표 브랜드 공연이다.

전석 1만원의 착한 가격에 다양한 장르의 연극 작품을 만나볼 수 있어, 공연 관람의 문턱을 낮춘 친근한 공연 시리즈로 사랑을 받아왔다. 

2023년 시즌에는 텍스트의 힘만으로 깊은 울림을 전하는 편지 낭독극부터, 웃음과 감동을 전하는 힐링 연극, 그리고 소소한 일상과 평범한 삶의 소중함을 되돌아보게 하는 작품 등 6편의 연극을 소개할 예정이다.

시리즈의 첫 문을 여는 연극 <러브레터>는 50여 년간 두 남녀가 주고받는 편지를 소재로 한 편지 낭독극이다. 미국의 극작가 A.R 거니(A.R. Gurney)의 대표작이다. 

이어 4월 29일, 30일에는 웃음과 감동이 함께 하는 힐링 연극 <복길잡화점>이 관객들을 만난다. 30년 넘게 한 자리를 지켜온 ‘복길잡화점’을 배경으로, 자식과 아버지 세대의 갈등, 치매를 극복하고 삶을 이어가려는 노부부의 사랑을 유쾌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낸 가족 드라마다. 

실제 독일 베를린 여행 이야기를 토대로 한 스탠드업 코미디 <클럽베를린>은 5월 27, 28일 공연한다. 또 네 번째로 선보이는 작품은 미래에 대한 기대도, 확신도 없이 살아가는 이 시대 소시민들의 초상을 그리는 연극 <고시원>으로, 공연은 6월 24, 25일 진행한다. 

이와 함께 9월 2, 3일에는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빨간 머리 앤’을 각색한 음악극 <붉은머리 안>과 시리즈 마지막 작품으로는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아낸 연극 <우리읍내>가 11월 25, 26일 양일간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한편, 미국의 극작가 손튼 와일더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1900년대 초, 미국 시골마을의 한 소녀의 첫사랑과 결혼, 죽음을 통해 특별한 것 없는 삶의 순간들과 그 시간을 함께 살아가는 이웃들의 소중함을 생각해보게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