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내가 당 대표 되면 尹 탄핵?…김기현 사과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3-02-12 11: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어떤 정신상태길래…내가 그렇게 두렵나"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제6대 전국여성지방의원협의회 출범식에서 안철수 당 대표 후보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후보는 12일 김기현 후보가 자신을 겨냥해 '대선 욕심이 있는 후보가 당 대표가 되면 대통령 탄핵이 우려된다'고 언급한 것을 두고 "안철수가 그렇게 두렵나"라고 비판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아무리 패배가 겁난다고 여당 당 대표 하겠다는 분이 대통령 탄핵 운운한다는 게 말이 되느냐"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김 후보 후원회장이었던 신평 변호사가 '안철수가 당 대표 되면 윤석열 대통령이 탈당할 수 있다'고 협박하더니 이번에는 김 후보가 '안철수가 당 대표 되면 윤석열 대통령 탄핵 가능성 있다'고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도대체 두 사람은 어떤 정신 상태길래 저런 망상을 하나"라며 "아마도 전략적으로 당원들에게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고 싶어 한 것 같은데 제가 보기에는 오히려 이 두 사람이 공포에 사로잡혀 있는 듯 보인다"고 꼬집었다.

안 후보는 "이번 전당대회는 여러 모로 역사에 남을 것"이라며 "상식을 가진 사람들은 상상도 못 할 일들이 버젓이 벌어지고 있다. 당원들의 힘으로 상식적 전당대회로 돌려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저는 김 후보의 대통령 탄핵 발언에 대해 사퇴 요구까지 할 생각은 없다. 그러나 김 후보는 국민과 당원에게 사과는 하셔야 한다"고 압박했다.

앞서 김 후보는 전날 안 후보를 향해 "대선 욕심이 있는 분은 (당 대표로) 곤란하다. 현재 권력과 미래 권력이 부딪치면 차마 입에 올리기도 싫은 탄핵이 우려된다. 대통령 임기가 얼마 안 지났는데 그런 분란은 안 된다"고 주장한 바 있다.

그는 "대권주자라면 다음 공천 때 자기 사심이 들어갈 것은 인지상정"이라며 "사심 없고 대권 욕심 없이 당의 안정을 이끌 수 있는 대표를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